✅ 2025년 4월 19일 SK텔레콤에서 발생한 유심 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하여, SK텔레콤 고객님들을 위한 응급조치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가 악용된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으나, 만약을 대비하여 다음 조치들을 신속하게 취하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유심 정보 유출 관련 응급조치 방법
- SK텔레콤 고객센터에 문의:
- 이번 해킹 사건과 관련된 문의사항이나 불안한 점이 있다면 SK텔레콤 고객센터(080-800-0577)로 전화하여 상담을 받으세요.
- 현재 상황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필요한 조치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공지 확인:
- SK텔레콤은 T월드 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이번 사고에 대한 공지 및 고객 안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해당 공지를 통해 피해 예방 방법, 유심보호 서비스 가입 안내, 유심 교체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무료):
- SK텔레콤은 고객님의 추가적인 안전을 위해 유심보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가입 경로: T월드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유심보호서비스'를 검색하여 가입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유심보호서비스는 타인이 유심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고, 해외 로밍 사용을 제한하여 해외에서의 부정 사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유심 비밀번호 설정 또는 변경:
- 유심에 비밀번호를 설정해두면, 다른 기기에 유심을 삽입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무단 사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
- 안드로이드: 설정 >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SIM 카드 잠금 설정
- iOS: 설정 > 셀룰러 > SIM PIN
- 기본 비밀번호는 '0000'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만 아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유심 무료 교체:
- SK텔레콤은 이번 유심 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하여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료 교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교체 장소: 가까운 T월드 매장이나 공항 로밍센터를 방문하여 유심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이전에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에게도 소급 적용될 예정이니,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명의 도용 및 요금 발생 여부 확인:
- T월드 앱/웹사이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 명의로 개통된 회선이나 요금 발생 내역에 이상이 없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하세요.
- 만약 비정상적인 사항이 발견되면 즉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개인 정보 관련 보안 강화:
- 유심 정보 외 다른 개인 정보 유출 가능성에도 대비하여, 비밀번호를 포함한 중요한 계정 정보(은행, 이메일, SNS 등)의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고, 2단계 인증 설정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의심스러운 문자 메시지나 전화, 링크 등은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SK텔레콤의 추가적인 노력:
SK텔레콤은 이번 사고 이후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전체 시스템 전수 조사
- 불법 유심 기변 및 비정상 인증 시도 차단 강화
- 피해 의심 징후 발견 시 즉각적인 이용 정지 및 안내 조치 강화
고객님께서는 안내해 드린 응급조치 방법을 따라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SK텔레콤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은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렸습니다.
관련영상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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